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투투티비 TOOTOO TV

영화 브라질 보러가기 줄거리 출연진 다시보기 리뷰 ott 결말 등장인물 무료다운 vod 본문

영화리뷰

영화 브라질 보러가기 줄거리 출연진 다시보기 리뷰 ott 결말 등장인물 무료다운 vod

투티비 2023. 11. 22. 10:02

 

브라질 줄거리 요약

 

 

제목 : 브라질 (Brazil,1985)

국가 : 영국

장르 : SF, 드라마

 

미래의 도시에서는 정보화로 모든 것이 일률적으로 되어있었습니다. 평범한 시민인 샘 로리는 거대한 정보국에서 일하는 평범한 소시민이었습니다. 그는 반복되는 일상과 기계적인 생활에 지쳐 있었고, 중세 기사가 되어 하늘을 날고 환상적인 여인을 만나는 꿈 속에서만 자유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꿈 속에서 자주 등장하던 여자인 질 레이튼을 현실에서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질은 꿈에서와는 달리 거친 트럭 운전사이자 반정부주의자입니다. 샘은 그 자리에서 사랑을 고백하지만 질은 그를 미치광이 취급합니다.

 

 

한편, 정보국 직원인 해리 터틀은 테러리스트로 위장해 파리를 쫓고 있었습니다. 그는 버틀이라는 무고한 시민이 테러범으로 오해받아 고문을 받고 사망하는 사건을 일으키게 됩니다. 샘의 상관은 버틀의 가족에게 보상금을 전달하는 일을 맡기고, 샘은 버틀의 집에 방문하면서 다시 질을 만나는데, 그녀는 법망에 쫓기는 도망자입니다. 샘은 최고위층의 컴퓨터를 조작하여 그녀의 사망을 기록함으로써 그녀를 구해내려고 하지만 오히려 그들에게 붙잡혀 고문을 받게 되는 신세가 되고 마는데...

 

 

브라질 출연진/캐릭터 소개

 

감독 테리 길리엄 주연 조나단 프라이스(샘 로리) 주연 킴 그리스트(질 레이튼) 조연 로버트 드 니로(해리 (아치볼드 터틀)) 조연 캐서린 헬몬드(이다 로리) 조연 이안 홀름(M. 크루츠만) 조연 밥 호스킨스(스푸어) 조연 마이클 폴린(잭 린트) 조연 이안 리처드슨(Mr. 워렌) 조연 피터 본(Mr. 헬프만) 조연 짐 브로드벤트 단역 바바라 힉스

 

 

브라질 리뷰/후기

 

테리 길리엄 감독의 드라마 브라질은 1985년에 개봉된 작품으로, 악몽 같은 초현실적인 세계에서 인간의 자유를 향한 열망과 관료주의, 전체주의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미학, 서사, 음악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현대 클래식이며, 그 내용은 흙 속의 진주와 같습니다.

 

 

브라질은 상류층과 시스템에 대한 풍자적인 요소를 담고 있어 웃음을 자아냅니다. 현재의 우리들이 낡은 미래와 아름다운 환상 어딘가를 걷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이 작품은 자본주의와 관료주의의 삭막한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욕망과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라질은 재미있는 블랙 코미디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테리 길리엄 감독의 최고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 아저씨의 발암연기는 왕좌의 게임 이전부터 대단한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브라질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열망과 시스템의 비논리적인 논리성에 대한 경고를 담고 있는 창의적이고 인상적인 미래상을 그려냈습니다. 이는 일관된 삶에 지친 사람들에게 모험과 사랑을 통해 희망을 전해주는 작품입니다.

 

 

브라질 결말

 

미래의 도시에서 펼쳐지는 SF 드라마 '브라질'은 정보화로 모든 것이 획일화된 시대를 그려냅니다. 주인공인 샘 로리는 소심한 성격의 평범한 시민으로 거대한 정보국에서 일하며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계와 정보에 의해 움직이는 삶에 지친 샘은 중세의 기사로서 하늘을 날아 다니며 환상적인 여인을 만날 수 있는 꿈에서만 자유를 느낍니다.

 

 

어느 날, 샘은 꿈 속에서 자주 나타나던 여자인 질 레이튼을 현실에서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질은 꿈과는 달리 반정부주의자이자 거친 트럭 운전사입니다. 샘은 그녀에게 사랑을 고백하지만 질은 그를 미치광이로만 여기고 받아줄 줄 모릅니다. 그리고 샘의 집에 찾아온 파이프 고장을 고치러 온 해리 터틀을 우연히 만나게 되는데, 해리는 사실 배관공으로 위장한 테러리스트입니다.

 

 

한편, 정보국 직원인 파리는 테러리스트인 해리를 체포하기 위한 문서 작성 중 타자기가 고장나고, 그로 인해 무고한 시민 버틀이 테러범으로 오해받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샘의 상관은 이 사건으로 인해 난처해지고, 버틀의 가족에게 보상금을 전달하라는 임무를 샘에게 부여합니다. 이를 위해 샘은 버틀의 집을 찾아가다가 다시 질과 만나게 되는데, 그녀는 법망을 피해 도망치는 신분입니다. 샘은 그녀를 구하기 위해 최고위층의 컴퓨터를 조작하여 그녀의 사망을 기록하려 하지만, 오히려 그들에게 붙잡혀 고문을 받게 되는데...

 

 

'브라질'은 정보화로 인해 획일적인 사회에서 자유를 찾으려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는 고정관념과 권위주의에 맞설 수 있는 용기와 희생을 보여줍니다. 또한, 사회의 통제와 개인의 자유 사이에 놓인 모순적인 상황을 묘사하여 현실과 꿈의 경계가 흐려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영화 '브라질'은 브라질이라는 나라와는 관련이 없으며, 오히려 작품 속에서는 정보국이라는 독재적인 기관과 반정부운동이 등장하여 사회적인 비판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시대적인 변화와 개인의 역할에 대한 질문을 제기하며 고정관념에 맞서는 용기를 보여주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흥미로운 포인트입니다.